UPDATED. 2024-03-29 19:30 (금)
김명수 한밭대 교수, 대한교통학회 우수논문상
김명수 한밭대 교수, 대한교통학회 우수논문상
  • 교수신문
  • 승인 2017.10.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수 교수(도시공학과)가 최근 열린 대한교통학회 제77회 학술발표회(2017년도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지난달 28일과 29일 이틀간 서울 전국경제인연합회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된 이 학술발표회에서 ‘농어촌버스 경영실태분석 및 적자노선 실차율 조사연구’를 주제로 논문을 발표해 우수논문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논문에서 김 교수는 인구감소와 자가용 증가 등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촌지역 운수업체에 대한 객관적인 검증을 통해 종합적인 개선대책 마련과 운행노선별 손실규모 조사 및 손실보전금 산출방안을 제시해 주목 받았다.

김 교수는 도시교통분야의 전문가로 국무총리실 정부업무 평가위원,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추진위원 및 계획조정 총괄자문위원, 국토교통부 공공주택통합심의위원 등을 비롯해 대전광역시 교통영향평가심의위원회 위원장과 세종특별자치시 자체평가심의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또한, 대학원 교학부장, 기획홍보처장을 역임하고, 개교90주년기념 사업추진단 부단장 직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대한교통학회(회장 최기주)는 우리나라의 교통분야를 대표하는 학술단체로 1982년에 창립됐으며, 대학, 연구원, 공공기관, 관련 업계 등에서 5,0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