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15 (금)
전남대, 체육 · 예술기부 거점대 선정
전남대, 체육 · 예술기부 거점대 선정
  • 교수신문
  • 승인 2017.09.2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제주권 체육·예술 교육 기부사업 주도

전남대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는 ‘전라·제주권 체육·예술 교육기부 거점대학 운영사업’의 주관기관(사업단장 박현우 교수)에 선정됐다.

‘2017 체육·예술 교육기부 거점대학 운영사업’은 다양한 체육·예술 교육기부 체험자원 확대 및 발굴을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진행하는 사업으로 최근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주관기관을 공모했다.

전남대는 사범대학 체육교육과와 음악교육과가 공동으로 참여해 전라·제주권 거점대학에 선정됐으며, 향후 8개월간 1억 5,0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체육·예술 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기부사업을 펼치게 됐다.

전남대는 전라·제주 지역의 여건에 맞는 체육·예술 분야 거점대학으로서 지역사회의 교육기부 인프라를 구축해 시의성 있고 전문적인 체육·예술 활동을 초중고 학생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체육자연과학 영역(김영관 교수·체육교육과), 체육인문과학 영역(김준 교수·체육교육과), 음악 영역(이미경 교수·음악교육과) 등으로 세분화해 특화된 시스템 운영을 통해 교육기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박현우 사업단장은 “지역사회의 학생들에게 질 좋은 체육·예술 분야 교육기부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자유학기제 시행으로 인해 강조되고 있는 창의적이고 인성이 함양된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