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1:05 (금)
부산대, 교수공채 잡음으로 ‘시끌’
부산대, 교수공채 잡음으로 ‘시끌’
  • 교수신문
  • 승인 2003.0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 정치외교학과 신임교수 공채가 불공정하게 이뤄졌다는 의혹이 일고 있는 가운데, 해당 학과 학생들이 학과 사무실과 학과장실을 점거하는 등 파문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부산대 정치외교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지난 해 9월 진행된 ‘중국정치’ 분야 신임교수 공채 과정에서 여러 해 전부터 동양정치사상, 중국정치론을 강의해 온 아무개 강사가 ‘중국어’ 항목에서 0점 처리를 받는 등 심사가 불공정하게 이뤄졌다”라고 주장하면서 지난 4일 학과 사무실과 학과장실을 점거했다.

비대위는 “학과 교수들과의 개별 면담과정에서 해당 강사가 중국어 항목에서 0점을 받았을 뿐 아니라, 성품과 건강에서도 0점을 받았다는 것을 확인했다”라며 “모든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서는 채점표와 교수회의록을 공개해야 된다”라고 주장했다.

이행봉 학과장은 “공채 과정상에 의혹이 일고 있지만, 이에 대해 언론에 답변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서 “현재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대위 학생들과 면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구성원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합의안을 이끌어내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차재인 비대위 위원장(정치외교, 4)은 “현재 학생들이 요구하는 채점표 등은 대학본부 인사위원회로 넘어간 상태인 데다가, 대학 인사규정상 당사자가 아닐 경우 자료를 공개할 수 없게 돼 있어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비대위는 현재 학과 교수들이 대학본부측에 대학 채점표 공개를 요청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는 상태. 그러나 학과 교수들이 임용과정 공개에 대해서는 유보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허영수 기자 ysheo@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