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35 (목)
동양대, ‘게임의 미래’ 공개토론회 공동 개최
동양대, ‘게임의 미래’ 공개토론회 공동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17.09.1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대(총장 최성해), 아현산업정보학교(교장 방승호), 게임인연대·게이미피케이션포럼이 공동주최한 ‘게임의 미래’ 공개토론회가 지난 8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새 정부에 대한 게임계의 기대를 반영하듯, 이번 토론회에는 게임종사자는 물론이고 게이머, 교사와 학생, 정치권과 언론계 등 1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사회를 맡은 김정태 동양대 교수(게임학부)는 “게임인들이 새정부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정부도 게임인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정책이 필요하다. 보다 건강한 ‘게임의 미래’를 위해 게임 생태계의 현황을 진단하고, 새정부의 게임정책, e스포츠발전방향, 신 게임기술 등에 대해 허심탄회한 토론을 진행하자”는 개회선언을 했다. 이어서 패널들의 열띤 토론도 진행됐다.

토론회를 마치면서 김 교수는, 게임인들이 주무부처 및 정치권과 힘을 합쳐 문화예술진흥법에 게임을 편입시키는 「(가칭) 게임예술법」을 조속히 통과시켜 게임에 대한 인식개선을 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피력했다. 또한 게임인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활동들의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토론회를 마무리했다.

한편, 동양대는 북서울캠퍼스에 게임학부(정원 60명)를 올해 신설했다. 경기수도권 북부에 위치한 4년제 대학교로는 처음으로 게임학부를 개설해, 국내외 현장투입이 가능한 ‘개념있는 게임창작자’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