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5 (금)
삼육대, 산업융합복합경영인 세미나 개최
삼육대, 산업융합복합경영인 세미나 개최
  • 최성희 기자
  • 승인 2017.08.2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 장보현 과장, ‘4차 산업과 R&D 혁신’ 주제 특강
24일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산업융복합경영인 세미나가 개최됐다.

지난 24일 오전 10시 산업융복합경영인 세미나가 삼육대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창조융합협회(회장 정창덕)가 주최하고 삼육대가 주관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후원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정창덕 미래창조융합협회 회장(송호대 총장)과 김성익 삼육대 총장, 최창환 장수돌침대 회장 등을 비롯해 산업계, 학계, 연구소 소속 10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세미나는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융합기술과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혁신적인 미래 사업모델을 창출하기 위한 정보공유와 연구협력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장보현 과기정통부 연구개발정책과장이 ‘4차 산업과 R&D 혁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진 순서에서는 성창화 시스템앤솔루션 대표와 왕기주 새온누리그린테크 이사가 기업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의 신규 사업분야에 대한 플랜을 공유했다.

미래창조융합협회는 과기정통부의 설립허가를 받은 비영리법인이다. 과학기술과 사업모델을 융합해 창조적인 신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새로운 시장 판로를 여는 '산학연 상호 협력 체제'를 추구해왔다. 지난 2013년 설립돼 매년 정책포럼과 세미나를 개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