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00 (토)
원광대, 자동차·뿌리산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 위한 협약 체결
원광대, 자동차·뿌리산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 위한 협약 체결
  • 교수신문
  • 승인 2017.08.0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자동차공학과와 (재)자동차융합기술원 자동차·뿌리협업본부 간 MOU

원광대 스마트자동차공학과(학과장 김병삼)와 (재)자동차융합기술원 자동차·뿌리협업본부(본부장 문남수)가 자동차·뿌리산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 및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28일 원광대 창의공과대학 세미나실에서 열렸으며,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력교류를 비롯해 산업정책, 동향, 통계 등 지식정보를 상호 제공하고, 자동차·뿌리산업 발전을 위한 신규 사업 발굴 및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식에 이어 스마트자동차공학과에서는 학과특성 및 실무형 인재 양성 공급 방안과 추진 방향에 대해 발표를 하고, (재)자동차융합기술원은 보유 장비 및 인증현황, 상용차 관련 지역산업 육성 방향을 위한 9대 핵심사업 및 인력수급 계획을 발표했으며, 상호협력을 통해 재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김병삼 학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현장 실무형 인재 육성 및 공급을 통해 대학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재)자동차융합기술원 문남수 본부장은 “명문사학인 원광대 스마트자동차공학과와 MOU를 통해서 지역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및 상생의 기회가 되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