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9 16:07 (수)
삼육대, 교육혁신단 창단 특별세미나 열어
삼육대, 교육혁신단 창단 특별세미나 열어
  • 교수신문
  • 승인 2017.02.2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삼육대
삼육대는 2월 20일 오전 11시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열린 교수회의에서 민경찬 연세대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교육혁신단 창단 특별세미나를 열었다.
 
민 교수는 '미래 사회와 대학교육의 변화'를 주제로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한 길을 제시했다.
 
그는 위기의 시대임을 강조하며 "대학의 성과, 발전, 경쟁력에 대한 새로운 철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와 같은 획일화된 평가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성을 보장하고 각 대학별 맞춤형으로 변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제 대학은 교육과 연구에 더해 사회적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세계적인 대학은 평가기관의 순위에 의해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인류가 직면한 과제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러한 문제들의 해결에 얼마나 기여하는가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민 교수는 마지막으로 "모든 학교와 학문의 궁극적인 목적은 결국 세상을 모두가 행복한 곳으로 바꿔가는 것"이라고 전했다.
 
삼육대는 교수와 학생의 역량을 극대화시키고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혁신단을 창단했다. 향후 학부교육의 정책수립, 교육과정의 평가 및 개선, 교육의 질 개선 등을 총괄 지원하게 되며, 산하조직으로는 교육학습지원센터, 교육성과관리센터, 교육과정평가센터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