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40 (목)
서강·마쿨라 기업윤리 무크(MOOC) 무료 강좌 개설
서강·마쿨라 기업윤리 무크(MOOC) 무료 강좌 개설
  • 교수신문
  • 승인 2017.02.1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대(총장 박종구) 지속가능기업 윤리연구소(소장 박영석)가 국내 최초 기업윤리 무크(MOOC) 강좌인 ‘서강·마쿨라 기업윤리 무크 강좌’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국 산타클라라대(Santa Clara University)와 마쿨라 응용윤리센터(Markkula Center for Applied Ethics)의 기업윤리 무크 강좌를 우리 실정에 맞춰 한글화했다. 공익차원에서 무료로 직장인을 포함한 일반인 및 학생에게 제공한다.
 
‘서강 & 마쿨라 기업윤리 무크 강좌’는 기본 기업윤리 이론을 포함하고 있어, 중간 관리자 뿐만 아니라 신입 회사원, 일반인 및 대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강좌는 총 3개의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 첫 번째는 기업윤리가 기업 경력이나 기업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시키고자 함이며, 두 번째는 다양한 윤리적 딜레마들에 대해서 고민하게 하고자 함이다.
 
마지막 세 번째 목표는, 윤리적 고민에 따른 합당한 문제 해결방안과 접근법에 대해서 준비하게 하고자 함이다. 각 분기별 6주 과정으로 약 10시간 이내의 학습시간이 예상되며 회차별 수강제한(70명)이 있다. ‘수료 조건’에 따라 서강대 지속가능기업 윤리연구소장의 명의로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편, 서강대 지속가능기업 윤리연구소는 세계적인 기업윤리 석학들과 예수회 대학 기업윤리 연구소들과 활발한 교류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기업윤리 교육과 연구 프로그램 및 공개 국제포럼 활동 등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서강·마쿨라 기업윤리 무크 강좌 서비스는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 지속가능기업 윤리연구소 홈페이지(http://ethics.sogang.ac.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서강·마쿨라 기업윤리 무크 무료 강좌 홈페이지:  http://www.exlearn.com/el/course/course_info_form.acl?LECTURE_SEQ=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