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50 (금)
항공승무원·호텔리어 등 94개 분야 직업체험을 한 자리에서
항공승무원·호텔리어 등 94개 분야 직업체험을 한 자리에서
  • 최성욱 기자
  • 승인 2016.07.0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부터 ‘2016 전문대 엑스포’ 개최

‘2016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가 오는 7월 14일~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C(1~4)홀에서 열린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승우 군장대 총장)는 ‘전문가를 만드는 힘, 전문대학’이라는 주제로 전문대 엑스포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엑스포는 진로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된 행사로, 직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의 다양한 실용교육 프로그램을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엑스포는 △직업체험관 △전문대학 홍보관 △전문대학 학교기업관 △진로·진학상담관 등을 단독 운영하며 진로 특강과 경품이벤트 등도 마련돼 있다.

특히 기존 엑스포 행사에서 입장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직업체험관’은 공학기술계열에서 △자동차드라이빙 연습 체험 △로봇조종 가상현실 체험 및 철도운전 연습 체험 △관광레저계열의 항공승무원 체험 △호텔리어 체험 등을, 문화예술계열에서는 △방송 컨텐츠 제작 △그래픽디자인 △도예 및 플로리스트 체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뷰티, 식품, 의료보건계열 등 총 7개 계열, 94개에 달하는 다채로운 직업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승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올바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전문대학 구성원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6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는 서울 코엑스를 시작으로, 호남권 엑스포가 9월 9일~1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고, 영남권 엑스포는 9월 22일~23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열린다. 

최성욱 기자 cheetah@kyosu.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