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5 (금)
경희대 'K-MOOC' 참여교수 공개 특강
경희대 'K-MOOC' 참여교수 공개 특강
  • 교수신문
  • 승인 2015.12.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총장 조인원)가 ‘경희 K-MOOC’ 참여 교수진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경희 K-MOOC 공개특강’을 마련했다. 이번 공개특강은 경희대 서울캠퍼스 경영대학 오비스홀에서 2회에 걸쳐서 진행된다. 

첫날은 ‘세계화 시대의 과제’를 대주제로 12월 12일(토)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유정완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서울캠퍼스 학장, 고원 교수, 김종원 교수, 이진오 교수 등 ‘호모 폴리티쿠스: 우리가 만든 세계’ 참여 교수들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2차 특강은 12월 17일(목) 오후 6시 30분부터 90분 동안 ‘지구공동사회의 시민으로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세계시민의 역할과 실천방안에 대해서 김현 교수, 송경재 교수, 정종필 교수 등 ‘세계시민교육, 지구공동사회의 시민으로 살기’ 강의를 맡고 있는 교수진과 특강 참가자들의 자유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경희 K-MOOC’의 수강생들은 교과목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공개강의를 듣고자 하는 경희대 구성원 및 일반인들은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특강 당일 현장 접수도 진행한다.

김현 경희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이번 공개특강을 통해 각자가 속한 공동체, 지역사회에서 어떻게 세계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을지에 대해 성찰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세계시민에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교수신문 editor@kyso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