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05 (토)
오는 30일부터 서울 코엑스서 ‘전문대 엑스포’
오는 30일부터 서울 코엑스서 ‘전문대 엑스포’
  • 최성욱 기자
  • 승인 2015.07.24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 진로·직업 체험과 입시정보 한 눈에 본다

7월 30일~8월 1일, 오전 10시~오후 5시 서울 코엑스 C2, 3, 4홀
100여 개 직업 체험·진로 상담·라디오 공개 방송 등 다양한 볼거리 
2016학년도 수시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 동시 개최, C1홀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승우)가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 C 2~4 홀에서 ‘2015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를 개최한다. 전문대학 성공시대를 의미하는 ‘전.성.시.대’를 슬로건으로 내건만큼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활기찬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엑스포는 진로‧직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준비된 행사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고등직업교육의 중심기관인 전문대학을 널리 알리는 행사로 꾸며졌다.
  
특히 ‘2016학년도 수시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와 동시 개최(코엑스 C1홀)돼 방문하는 학생‧학부모들은 전문대학 관련 입시정보도 얻고 직업체험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한국교육심리학회와 전국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의 전문컨설턴트들이 ‘진로·진학상담관‘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역대 엑스포에서 가장 이목을 끌었던 ‘직업체험관’은 △공학기술계열 △관광레저계열 △문화예술계열 △뷰티계열 △식품계열 △의료보건계열 △기타 계열 등 총 7개 계열, 91개 콘텐츠로 구성해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SBS라디오 ‘케이윌의 대단한라디오’ 공개방송, 숨은 끼를 가진 전문대학인을 찾는 전문대학 STAR시즌3, UCC·브랜드송 공모전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할 예정이다.

김재춘 교육부차관은 “이번 엑스포가 전문대학의 적성과 소질을 살린 입시제도, 전문대학의 일자리‧현장 중심 교육과정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에게는 진로모색의 좋은 기회가 되고, 전문대학은 그 매력을 한껏 발산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승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군장대 총장) 역시 “이번 엑스포를 통해 초중고 학생과 수험생·학부모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올바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욱 기자 cheetah@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