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0:30 (목)
해외대학 교수임용 꿈꾼다면…KOTRA 글로벌취업상담회 ‘주목’
해외대학 교수임용 꿈꾼다면…KOTRA 글로벌취업상담회 ‘주목’
  • 윤지은 기자
  • 승인 2014.10.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해외 대학교수 채용설명회’를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4 글로벌 취업상담회’의 일환으로 구직자들에게 해외취업에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교수 채용상담관’은 한국인 교수를 채용하길 희망하는 미국과 중동의 8개 대학이 참여한다. 사우디의 킹사우드(King Saud)대 등이 교수 채용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대학은 상경, 공학, 의학,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를 채용할 예정이다. KOTRA는 사전접수를 통해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에게 1대 1 채용면접 우선권을 제공한다. 교수채용 상담 서류접수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KOTRA 잡페어 홈페이지(kotrajobfair.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접수를 놓쳤을 경우, 현장에서 접수 후 이력서를 제출하면 면접이 가능하다. 면접은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1회 당 약 30분간 진행된다.

윤희로 KOTRA 글로벌일자리실장은 “앞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정기적으로 해외취업 상담회를 개최해 우수한 해외기업들을 초청하고 해외취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건축, 기계, IT 등 140여 개의 해외 기업이 취업설명회에 참가해 청년들의 해외취업에 문을 열 예정이다.

윤지은 기자 jieu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