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40 (수)
교육부, 김문기 상지대 총장 사퇴 압박 강화
교육부, 김문기 상지대 총장 사퇴 압박 강화
  • 권형진 기자
  • 승인 2014.09.2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0일까지 대학 정상화 방안 제출 요구

교육부가 상지대 총장에 복귀한 김문기(82세) 씨에게 10월 10일까지 대학 운영을 정상화하지 않으면 감사 등에 나서겠다고 압박했다. 교육부는 지난 8월 25일 김 씨의 이사 취임 승인을 반려하면서 총장 사퇴를 촉구한 바 있어 사실상 총장 사퇴 압박의 강도를 높인 것으로 풀이된다.

교육부가 지난 18일 상지학원 이사장과 김 총장에게 보낸 ‘대학 운영 정상화 촉구’ 공문을 보면 “김 총장 임명과 관련해 학내 구성원의 반발로 대학 운영의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으며 자체 해결되기를 희망했으나 현재까지 대학 운영이 정상화되지 않은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대학 운영을 정상화할 수 있는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대학 운영 정상화 방안과 그 결과를 10월 10일까지 제출해 달라”고 요구했다. 교육부는 이어 “이 기간까지 대학 운영이 정상화되지 않을 경우 지속적인 점검과 필요 시 감사 등을 통해 대학 정상화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사실을 공개한 유은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지난 25일 “지금이라도 교육부가 김문기 총장을 상대로 직접 압박한 것은 의미가 있다”며 “이미 임원 간의 분쟁으로 오랜 기간동안 정상적인 학교 운영이 어려웠지만 교육부가 개입하지 않아 지금의 이 사태를 초래한 만큼 교육부가 단지 형식적인 정상화 촉구에 그칠 것이 아니라 임시이사 파견을 포함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형진 기자 jinny@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