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05 (금)
이석주 동신대 교수, ‘남도 가이드북’ 영어책자 발간
이석주 동신대 교수, ‘남도 가이드북’ 영어책자 발간
  • 김봉억 기자
  • 승인 2014.03.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ㆍ전남 주요 관광지ㆍ문화ㆍ역사 외국인에게 소개

이석주 동신대 교수
이석주 동신대 교수(60세, 아동영어교육학과ㆍ사진)가 최근 남도를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을 위해 영어로 가이드북을 냈다. 『Tourist Guidebook for Namdo』(G&B 출판사 刊).

이 책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광주ㆍ전남지역 주요 문화유산과 역사를 알려줌으로써 그 지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지역의 명소를 영어로 통역하는데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 책에는 광주와 22개 전남지역 시ㆍ군들의 주요 관광지, 역사적 유물, 주요 축제 등 각 지역을 상징할만한 내용들이 일목요연하게 담겨 있다 광주의 경우 무등산과 광주비엔날레, 2015유니버시아드대회, 국립박물관, 5ㆍ18묘역, 원효사 등 주요 국제행사에서부터 관광지, 민주화운동 등 역사에 이르기까지 광주와 관련된 주요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이 교수는 지난 2005년부터 지역문화를 알리는 영어 책자 발간 작업을 진행해 왔다. 동신대 아동영어교육학과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며 여수엑스포, 순천정원박람회 등 주요 국제행사를 알리는 영어 책자도 만들었다.

이 교수는 “많은 지역들이 관광객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고, 지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도 늘어났지만 외국인들에게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이나 문화유산 등을 소개해줄 자료는 빈약한 상태”라며 “영어를 공부하고 지역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사람으로서 뭔가 지역에 도움이 되는 일을 찾다보니 지역을 알리는 영어 홍보책자 발간 작업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그는 “지역마다 국제 행사와 문화 축제를 꾸준히 기획, 개최하고 있어서 이를 반영한 영어홍보책자 발간도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영어 책자들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광주 전남이 글로벌 관광지로 거듭나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