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30 (토)
독창적 이론·사례 연구에‘최우수’ 5백만원 지원
독창적 이론·사례 연구에‘최우수’ 5백만원 지원
  • 윤상민 기자
  • 승인 2013.07.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연구> 논문 공모

사회적기업연구원(원장 조영복 부산대)과 SK사회적기업가센터(센터장 배종태 KAIST 경영대학원)가 오는 하반기부터 <사회적기업연구(Social Enterprise Studies)>를 공동발간한다. <사회적기업연구>는 2008년 창간된 사회적 기업 분야 국내 최초의 학술지다. 국제 수준의 학술지 지향을 목표로 <사회적기업연구>에 게재되는 모든 연구논문에는 소정의 연구비(게재확정 250만원, 최우수 500만원 등 매년 총 4천만 원)가 지원된다. 상·하반기 각각 5편씩 모두 10편의 논문을 게재할 예정이다. <사회적기업연구>에 게재되는 논문의 주제는 ‘사회적기업 분야의 독창적 이론연구와 사례 및 현장연구’다.

△사회적 기업가 육성 및 교육 △기술 혁신 기반의 사회적 기업 모형 △SROI 등 사회적 성과측정 △Social Impact 극대화 비즈니스모델 등이 주제에 속한다. 투고자의 자격은 사회적 기업 관련 대학 교수 및 석박사 학위 소지자이거나 국내외 사회적 기업 관련 연구기관 연구원(국책연구원, 대학연구소 등)이다. 타 학술지에 게재됐거나 투고 중인 논문은 지원할 수 없으며, <사회적기업연구>에 게재된 논문을 타 학술지에 게재할 수도 없다.

심사는 3인의 심사위원과 편집위원회(위원장 최종태 서울대 명예교수)의 심의를 통해 이뤄진다. 반년간지로 발간되는 <사회적기업연구>은 연중 논문 접수를 받는다. 오는 12월 31일 발간되는 제6권의 투고 마감일은 오는 10월 31일이고, 다음해 6월 30일 발간예정인 제7권의 마감일은 다음해 4월 30일이다. 논문 제출 방법은 두 가지다. 이메일 접수(<사회적기업연구> 편집위원회 사무국(info@rise.or.kr), SK사회적기업가센터(skse@business.kaist.ac.kr))나 사회적기업연구원 홈페이지(www.rise.or.kr)를 통해 투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