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30 (금)
덕성여대, 캄보디아에 ‘작은 도서관’ 건립
덕성여대, 캄보디아에 ‘작은 도서관’ 건립
  • 교수신문
  • 승인 2013.02.1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성여대가 후원해 건립된 캄보디아 프놈펜 춤포우보완 초등학교의 작은도서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덕성여대(총장 지은희)는 캄보디아 프놈펜 춤포우보완 초등학교에 2천5백만원을 후원해 ‘작은도서관’을 건립했다.

작은도서관은 건평 약80㎡ 규모로 신축됐다. 덕성여대는 지난 2011년 네팔 닐칸타 중학교에도 후원해 작은도서관을 건립했다.

덕성여대 교직원과 학생 50여명으로 구성된 제20기 캄보디아 해외봉사대 ‘라포르(rapport)’는 지난 1월 15일부터 30일까지 캄보디아 봉사활동을 하고, 이 기간동안 작은 도서관 준공식과 현판식에 참석했다. ‘마음이 서로 통하다’는 의미의 ‘라포르’는 캄보디아의 대표적인 도시 캄폿, 프놈펜, 시엔립에 방문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했다고 대학 측은 전했다.

덕성여대 관계자는 “라포르는 캄보디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팀과 문화공연팀으로 나누어 봉사활동을 펼쳤다”며 “교육팀은 국어·영어·미술·보건·체육·음악 등을 가르쳐 큰 호응을 얻었고, 문화공연팀은 K-pop·플래시몹·부채춤공연·합창공연으로 한국의 문화를 전파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라고 전했다.

덕성여대 사회봉사단은 ‘덕성사랑·이웃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실시하고 있으며, 봉사부문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