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2:40 (금)
“대구가톨릭대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
“대구가톨릭대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
  • 교수신문
  • 승인 2013.02.1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철 대구가톨릭대 총장, 오는 14일 취임식

홍철 대구가톨릭대 신임 총장
홍철 대구가톨릭대 신임 총장(68세ㆍ사진)이 오는 14일 오후 3시 교내 성바오로관 강당에서 취임식을 갖는다.

이날 취임식에는 조환길 학교법인 선목학원 이사장(천주교 대구대교구장)과 한승수 전 국무총리, 김계남 총동창회장, 교직원과 학생 등 700여명이 참석한다.

홍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100년 전통 대구가톨릭대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라는 포부를 밝힌다.
‘대가대 르네상스 시대’는 대구가톨릭대가 가진 역량을 총결집해 ‘학생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 만들고, 그 결과가 바로 대구가톨릭대의 교육이념인  ‘사랑과 봉사를 통한 진·선·미의 인간세계 구현’으로 이어지도록 한다는 의미라고 대학측은 전했다.

홍 총장은 취임사에서 대학운영의 세 가지 기본 방향을 밝힐 예정이다. 먼저 ‘사랑과 봉사’라는 가톨릭 이념을 바탕으로 한 인성교육을 완성하는 데 최선을 다겠다는 의지를 밝힌다.

두 번째는 교육중심대학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 학생을 더 잘 가르쳐 창의적인 사회인으로 키우고, 기업이 직원 채용을 위해 찾아오는 대학, 학부모가 자녀들을 보내고 싶은 대학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다.

세 번째는 ‘창의력을 키우는 교육’을 최고의 가치로 설정하고 이를 뒷받침할 최적의 교육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氣’를 살려 자신감을 키우고 ‘끼’를 키워 창의성을 높이는 교육을 실시하겠다는 의지이다. 

홍 총장은 대통령비서실 경제비서관과 건설교통부 차관보,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국토연구원장, 인천발전연구원장, 인천대 총장, 대구경북연구원장 등을 지냈다. 현재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날 취임식 참석자 전원에게는 홍 총장의 사랑의 메시지(총장님의 사랑은 초콜릿보다 더 진합니다)와 캐리커처가 담긴 '총장 초콜릿'을 선물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