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20 (금)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4곳 추가 선정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4곳 추가 선정
  • 권형진 기자
  • 승인 2012.09.1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과학기술대, 경북전문대, 아주자동차대, 한림성심대 등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World Class College) 네 곳이 추가로 선정됐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8일 경기과학기술대, 경북전문대, 아주자동차대, 한림성심대 등 네 곳을 WCC 대학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WCC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한국 최고의 전문대학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7개 대학을 선정한 데 이어 올해 4개 대학을 추가 선정해 WCC 대학은 총 11개로 늘어났다. 지난해 선정된 대학은 거제대, 대전보건대, 연암공업대, 영남이공대, 영진전문대, 울산과학대, 제주한라대 등이다.

WCC로 선정된 대학에는 교육역량강화사업비를 학교당 5억원씩 추가로 지원한다. 내년부터는 이를 학교당 10억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이나 산업체 위탁교육 운영 등에서 자율성을 갖는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3년마다 취업률 등 필수 성과지표와 특화 프로그램 운영성과 등을 평가한다.

총 4단계 평가를 거쳐 선정했다. 교육역량강화사업 평가 점수가 높은 상위 40개 대학을 대상으로 재정 건정성을 평가해 30개 대학을 고른 뒤 기관역량 평가를 통해 14개 대학을 추렸다. 14개 대학 졸업생이 취업한 2천800개 기업체를 대상으로 산업체 만족도 조사를 실실해 기관역량 평가 결과 50%와 고객평가 50%를 합산해 최종 4개 대학을 선정했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7개 대학을 선정할 계획이었지만 감사원 감사와 취업통계 감사 결과 취업률과 재학생 충원율 등의 지표를 허위로 공시한 3개 대학을 제외하고 최종 4개 대학을 선정했다. 정영준 교과부 전문대학과장은 “WCC는 3년간 7개 대학씩 총 21개 대학을 선정한다는 계획이었다”라며 “내년에는 7개 대학보다 더 많은 대학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형진 기자 jinny@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