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8:55 (화)
학회소식 한독문학번역연구소 외
학회소식 한독문학번역연구소 외
  • 윤상민 기자
  • 승인 2012.09.1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회소식

학회, 연구소 등의 학술대회 소식을 editor@kyosu.net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소개해드립니다.

열린 학술대회

■전국농학계대학장협의회(회장 한충수, 충북대)가 지난 4일, 한국농식품생명과학협회, 대산농촌문화재단과 함께‘농식품생명산업 인력수급 및 농학계 대학의 대응전략’을주제로‘2012 농식품생명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한충수 전국농학계대학장협의회장, 이학래 한국농식품생명과학협회장, 오교철 대산농촌문화재단 이사장,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재금 교육과학기술부과장이「대학 인력수급 구조의 변화와 대책」을, 박명수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원이「농업 및 농학계 대학 인력수급 현황과 양성전략」을, 윤성수 충북대 교수(지역건설공학)가「농학계 대학의 우수인력 확보 및 대응전략」을 발표했다.

열릴 학술대회

■APEC기후센터(소장 정진승)는 오는 11일부터 3일간 부산 APEC기후센터에서‘수자원 분야 기후정보 활용에 관한 국제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APEC기후센터가 주관하고 한국기상청, 수자원공사, 호주기상청이 후원하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미국기상청, 미한공우주국(NASA), 호주 연방과학원
(CSIRO)을 비롯해 국내외 수자원과 기후 관련 전문기관 관계자들이 대거 참가한다. 홍수와 가뭄 관리를 위한 기후정보 활용 방안을 마련하고 심각한 기후변화에 따른 잠재적인 사회·경제적 위험에 어떻게 대처할지도 논의할 예정이다.

■한독문학번역연구소(소장 안문영, 충남대)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15일, 주한독일문화원 유럽홀에서‘동아시아 의상을 입은 독일 문화’를 주제로 국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안삼환 서울대 명예교수가「한독문학번역연구소의 이념적 토대와 업적-연구소 설립 20주년을 맞이한 회고와 전망」을, 웨이유칭 중국 후단대 교수가「번역작업은 이상향을 향한 용기」를, 닐스 레쉬케 부산대 객원교수가「번역으로서의 여행」을, 유지 나와타 일본 추오대 교수가「전근대 동아시아에서 번역된 독일 서적」을 발표한다. 김병옥 이사장이 새로 편찬하는 한독사전 집필에 대한 중간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