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45 (토)
동양대 간호학과, 경북권역 방문건강관리 위탁교육
동양대 간호학과, 경북권역 방문건강관리 위탁교육
  • 김봉억 기자
  • 승인 2012.08.22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지역 방문간호사와 보건소 방문간호담당자 230여명 참석

동양대 간호학과(학과장 박혜숙)는 지난 8월 17일(금) 2012년도 경북권역 방문건강관리사업 위탁교육과정을 실시했다.

방문건강관리사업은 보건복지부와 (재)한국건강증진재단의 위탁을 받아 경북지역 25개 보건소의 방문간호사와 담당공무원 약 23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동국대 간호학과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했다.

이날 김인홍 동국대 교수의 노인 건강관리 특강과 천우정 고려수지침학회 학술위원의 고려 수지침 교육, 25개소 지역 보건소의 사업운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발표와 토론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박혜숙 동양대 간호학과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총 3차에 걸쳐 진행됐는데, 이번이 마지막 프로그램이었다”며 “1, 2차의 경우 각 지역 보건소 실태조사, 실무교육과정 지도 등 현장 위주의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3차 교육과정으로는 방문간호사가 현장 방문 시 대상자에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박 학과장은 “마지막 교육과정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교육생들이 참석해 프로그램을 원할히 진행할 수 있었다”며 “표준화된 직무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방문건강관리사업 방문간호사와 담당공무원들의 업무수행역량이 강화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