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한밭대, 한국산학협력학회 창립기념 학술대회 개최
한밭대, 한국산학협력학회 창립기념 학술대회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11.12.2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오후 1시 30분 한밭대 종합교육센터에서 열린 2011년 한국산학협력학회 창립기념 학술대회에서 김창경 교육과학기술부 제 2차관이 초청강연을 하고 있다.

한밭대(총장 이원묵)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이 대학 종합교육센터에서 한국산학협력학회 창립기념 학술대회를 열었다.

‘기술고도화 사회, 산학협력으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산학연구정보를 교류하고 산학협력 발전방안, 산학협력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김우승 한국산학협력학회장(한양대), 김원묵 한밭대 총장, 김창경 교육과학기술부 제2차관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양경택 대림대학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 산학공동연구 및 기술개발에 대한 논문발표에서 △산학협력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연구, 모바일 팻 로봇 개발, 고강성 밀링 Holder개발, 이륜 자전거의 편의 장치, EV BLDC모터의 성형코어의 특성평가 등의 논문이 발표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

한국산학협력학회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산학협력 정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산학렵력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1년 7월 18일 창립됐다. 산학협력 관련 사례 발굴 및 확산, 산학연계 기술교류 등 기술개발 증진, 산학협력 진흥 등 산학협력 활성화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