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성균관대, “입학사정관 전형 준비할 때 참고하세요”
성균관대, “입학사정관 전형 준비할 때 참고하세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1.05.2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대학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한 정보는 그리 충분하게 제공되지 않는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성균관대(총장 김준영)에서 입학사정관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참고 자료 두 가지를 준비했다.

입학사정관제 온라인 홈페이지(http://skkao.skku.edu/)에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동영상․플래시애니메이션․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가 제공되 학생들의 이해를 돕는다. 

△입학사정관전형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 △자신에게 적합한 성균관대 전형 진단 및 준비 방법 안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요령 및 자기소개서 예시문 △ 모의면접 동영상 자료 △합격자 수기 등의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다.

성균관대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쓴 책 『시관(試官), 성균관 유생을 이야기하다』에서는 입학사정관들의 육성을 들을 수 있다. 입학사정관들의 교육관이나 선발관을 옅볼 수 있다는 점이 학생들의 합격 수기와 다른 점이다.

입학사정관제의 근본취지나 제도적 특징, 전형 선발요소들과 사정관들의 역할 등 기존 자료들에서 볼 수 없었던 정보들도 찾아볼 수 있다. 책 제목이기도 한 試官은 옛 성균관에서 시험 과정을 총괄하는 직책이라고 한다.

김지혜 기자 haro@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