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5 (금)
동의대, 대학청년고용센터 개소
동의대, 대학청년고용센터 개소
  • 교수신문
  • 승인 2011.03.3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의 취업 전문 컨설턴트 상주...Job Young Plaza 4월 5일 개소식 개최

동의대 대학청년고용센터 사업 선정
민간의 취업 전문 컨설턴트 상주…학내 프로그램과 시너지 효과 기대
잡영 플라자(Job Young Plaza) 4월 5일 오후 2시 개소식 개최
동의대 정량부 총장, 부산지방노동청장, 부산고용센터장 등 참석

동의대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대학청년고용센터 사업에 선정돼 '잡영 플라자'(Job Young Plaza)를 설치한다.

개소식은 오는 4월 5일 오후 2시 자연과학대학 인력개발부에서 열린다. 이날 정량부 동의대 총장과 장화익 부산지방노동청장, 임영섭 부산고용센터 소장, 인지어스 박균성 본부장(컨설턴트 전문 업체) 등이 참석한다.

대학청년고용센터인 '잡영 플라자'는 고용노동부에서 고학력 청년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대학 내에 민간 고용서비스 전문기관의 컨설턴트 상주 센터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산 지역에서는 동의대와 한국해양대가 선정됐다. 

'잡영 플라자'에는 기존의 잡카페(Job Cafe) 안에 부스를 설치해 전문 컨설턴트 3명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주하며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직업심리검사와 직업 탐색 교실 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 상담부터 자기소개서 및 면접 등 고학년의 직접적인 취업 준비까지 개인별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해 고용센터와 연계한 일자리 및 채용 정보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게 된다.

또 해외의 검증된 선진 고용지원서비스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국내 교육현장에 제공하고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및 연계를 통한 글로벌 해외 취업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동의대는 "기존의 학내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시장 수요를 반영한 민간의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선진화된 고용지원 서비스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효과적인 취업 지원과 대학의 취업역량 강화에 시너지 효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대학청년고용센터 사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컨설턴트 인건비와 운영비 등 총 4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전국의 40여개 대학(전문대학 포함)을 선정했으며 1년간의 사업 성과에 따라 최대 3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