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20 (토)
부경대, 교직원․학생 전원에게 스마트폰 지급
부경대, 교직원․학생 전원에게 스마트폰 지급
  • 교수신문
  • 승인 2011.02.0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첫 '손 안의 강의실'구현… 블랙보드 첫 구축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강의를 듣고, 교수와 학생이 1:1로 토론하는 본격적인 ‘손 안의 강의실’이 부산에서는 처음 등장한다.

부경대(총장 박맹언)는 오는 3월부터 교직원과 학생 전원에게 아이폰4을  지급하고, 기존의 학습 프로세스에 일대 혁신을 일으키는 온라인 쌍방향 학습관리시스템인 블랙보드 시스템(Blackboard System)을 구축한다. 미국 대학의 60% 이상이 채택하고 있는 이 시스템은 울산과기대, 서울대, 우송대에 이어 부산서는 처음 도입된다.

이로써 학생들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는 것은 물론 질의응답, 과제제출, 실시간 강의 캡처 및 재생, 사전학습이나 복습, 강의 이해도 측정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캠퍼스 시대’가 본격 열리게 됐다.

블랙보드는 기존의 이러닝 교육방식의 수준을 넘어 △수준별 교육, △학습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학습, △자기주도형 학습이 가능하고, 교수와 학생, 학생과 학생간의 참여와 상호작용에 의한 창의적 교육과 능동적 참여가 가능한 학생중심의 학습활동이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부경대는 학사·행정 모바일정보시스템, Wi-Fi 인프라 확충, FMC(유무선통합서비스) 인프라 구축, 모바일 보안 및 u-Class 도입 등도 추진한다.

이 같은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해 부경대와 (주)케이티(회장 이석채)는 2월 8일(화) 오후 4시 부경대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이재정 부경대 정보전산원 원장은 “블랙보드를 통해서 교육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교육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유연하고 다이내믹한 교수 학습 프로세스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교육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자료 : 부경대 홍보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