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5:50 (목)
군산대 테뉴어 심사 기준 대폭 강화
군산대 테뉴어 심사 기준 대폭 강화
  • 교수신문
  • 승인 2010.11.16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급 재임용 기회는 1회로 제한

군산대가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원인사제도와 학사구조를 대폭 개편했다. 군산대는 내년부터 교수 신규 임용에서 강의평가 비중을 늘리고 승진과 테뉴어 심사 기준을 강화할 예정이다.

교수 신규임용 시 강의 심사 결과는 현행 20%에서 30%로 상향조정한다. 또 어학필기시험을 포함해 교육역량심사 기준을 강화할 계획이다. 교원 승진 심사에서는 연구실적이 각각 100% 이상 높아진다.

각 직급별 임용기간도 바뀐다. 전임강사는 2년에서 3년으로, 조교수는 4년에서 5년으로 늘어난다. 부교수는 현행 10년에서 6년으로, 정교수는 6년으로 임용기간이 줄어든다.

또 테뉴어 심사 기준을 연구실적물 1200% 이상, 한국연구재단등재지 이상 연구실적 년 평균 50%으로 높였다. 아울러 동일 직급 재임용 기회는 1회로 제한했다.

또 신설 5년이 넘는 학과(부) 정원을 충원율 등과 연계해 조정할 계획이다. 군산대는 △충원율, 재학률, 취업률 등 교유지표 △타 국립대의 동일 유사학과(부)성과를 선택 비교하는 비교 지표 △전년도 대비 향상정도로 자구노력의 성과를 평가하는 향상 지료 등을 평가해 순위가 80% 이상인 학과(부)의 입학정원을 하향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채정룡 군산대 총장은 “이번 학사 구조 및 교원 인사제도 개선은 대학 구성원들이 화합해 도출 한 것으로 우리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판”이라며 “앞으로 학사·인사구조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