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45 (화)
상지대 비대위, 민주당사 점거 농성
상지대 비대위, 민주당사 점거 농성
  • 박수선 기자
  • 승인 2010.07.2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지대 사태 해결 촉구', 한나라당에도 호소문 전달

상지대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가 지난 26일 상지대 구 재단 복귀에 최종 저항운동을 벌이겠다고 선포한 뒤 민주당 점거농성에 돌입했다.

상지대 비대위는 이날 오전 11시 기자회견을 개최한 이후 민주당과 한나라당을 방문해 상지대 사태 해결에 적극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이상혁 상지대 인문사회과학대 학장을 비롯한 교수 10여명은 이날 오후 3시부터 민주당사에서 무기한 점거농성에 들어갔다.

이들은 “지난 4월 29일 부당한 결정을 한 사분위에는 사학분쟁을 해결하기 보다는 사학비리자를 옹호하는 인사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며 “더 이상 사법부나 무책임한 교과부에 사태 해결을 요구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상지대 교수와 학생들은 같은 시간 한나라당사도 방문해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 앞으로 호소문을 보냈다. 상지대 비대위는 “이명박 대통령이 교육비리 척결 의지를 수차례 강조했고 한나라당이 이같은 대통령의 의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며 “사분위의 잘못된 결정을 철호하고 사학의 자율성과 공공성 확립을 위한 본연의 임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사학비리자 김문기씨의 상지대 복귀반대 천명 △교과부 장관의 사분위 결정에 대한 재심 요청 △오는 30일 사분위의 상지대 정이사 선임 즉각 중지 △사분위 폐지와 대체기구 구성 △임시이사 파견대학 관련 국회 청문회 개최 및 국회 교육비리 특별진상조사위원회 등을 한나라당과 민주당에 요구했다.

비대위 측은 오는 30일 사분위가 정이사 선임을 강행했을 경우 즉각 가처분신청을 비롯해 법적 대응으로 맞설 계획이다. 총학생회도 2학기에도 학사일정을 거부하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