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45 (목)
상지대 비대위, 사분위 결정 철회 촉구 결의대회
상지대 비대위, 사분위 결정 철회 촉구 결의대회
  • 박수선 기자
  • 승인 2010.05.2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분위원 전원에게 재심 요청 서한 보내

지난달 29일 사학분쟁조정위원회(이하 사분위) 결정한 상지대 이사회 구성 비율에 대해 철회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상지대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25일 교내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사분위 결정의 재심을 다시 촉구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학내 구성원 5백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이번 사분위 결정은 사학비리의 대명사인 김문기씨에게 상지학원을 송두리째 넘겨주겠다는 것”이라며 “사분위는 심도 깊은 논의를 하지도 않고 곧바로 이사회 구성 비율을 정하는 오류를 저질렀다”고 지적했다.

교수 8명을 비롯해 학내 구성원 10명의 삭발식도 이어졌다. 전체 교수들은 교과부 재심을 요구하면서 무기한 농성에 들어갔다.

비대위는 이날 사분위원 11명 전원에게 재심요청 서한도 보냈다. 지난달 29일 결정을 철회하고 다시 심의해 달라는 뜻이다.

한편 사분위은 오는 6월 10일 회의에서 상지대 문제를 다시 다룰 예정이다.  하지만 구체적인 이사 선임 논의까지 이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교과부는 아직 구 경영진과 대학 측에 이사 추천도 받지 않고 있다. 교과부 관계자는 “아직 재심 요구를 할지 결정하지 못했다”면서 “재심 요구 여부도 결정짓지 못한 상태에서 이사 선임을 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