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5 (금)
[따뜻한기부]강보영 안동병원 이사장, 계명대에 발전기금 전달 외
[따뜻한기부]강보영 안동병원 이사장, 계명대에 발전기금 전달 외
  • 교수신문
  • 승인 2010.04.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보영 안동병원 이사장, 계명대에 발전기금 전달

강보영 안동병원 이사장이 최근 계명대를 방문해 발전기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사진>
강 이사장은 이날 경영대학이 주최한 재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열린 CEO포럼 특별강연에 참석했다. 그는 ‘성공하는 기업의 성공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강 이사장은 발전기금과 함께 동문인상으로 받은 상금 100만원, 특강료 30만원을 함께 전달했다.

 

KB국민은행, 군산대에 발전기금 기부

군산대(총장 채정룡)가 지난 13일 KB국민은행 나운동 지점(지점장 최재만)으로부터 대학발전기금 500만원을 전달 받았다. <사진>
최재만 지점장은 이날 채정룡 총장을 만나 “발전기금을 통해 요즘 급성장 중인 군산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나운동 지점은 해마다 군산대에 발전기금을 기부해 오고 있다.

충남대, 가족 발전기금 기탁 받아

충남대(총장 송용호)가 ‘부자 발전기금’을 기탁 받았다. <사진>
충남대를 졸업해 비단뫼농업법인(주) 대표를 맡고 있는 정해일 씨(70세)와 정원철 씨(42세) 부자는 지난 8일 충남대를 방문해 학교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5천만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정 대표는 충남대 농업생명과학대학 축산과 60학번, 아들 원철 씨는 낙농학과 87학번으로,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발전기금에 담았다고 전했다.

한국국제대, 기부금 조성 ‘탄력’

한국국제대(총장 손정웅)가 지역 기업체와 대학 구성원의 발전기금 모금에 탄력을 받고 있다. 한국국제대는 지난 15일 (주)중앙금속(대표이사 정영건)을 비롯해 지난달 취임한 손정웅 총장 및 법인이사, 교직원의 대학발전기금 약정식을 열었다. <사진>
이날 약정식에서 (주)중앙금속은 1억원 기탁을 약정했고, 손정웅 총장은 2천400만원을 기탁했다. 손 총장은 “대학발전기금 조성은 좋은 대학 만들기의 동력이 되는 중요한 부분인데, 지역 기업의 정성과 대학 구성원의 뜻이 모아지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금액을 떠나 한국국제대의 우호세력이 늘어난다는 점에서 대학발전기금 활성화는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국제대는 발전기금 모금을 위해 발전기금 기부자 예우 규정을 개정하는 한편 발전기금 유치자 인센티브제도를 새롭게 신설하는 등 대학발전기금 조성을 활성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