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00 (목)
대구대, 故 한주호 준위 임시 분향소 설치
대구대, 故 한주호 준위 임시 분향소 설치
  • 교수신문
  • 승인 2010.04.0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딸 슬기양 재학중인 대구대 "등록금과 기숙사비 전액 지원"

 

 

서해 백령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한 천안함 실종자 구조작업 도중 순직한 故 한주호 준위의 딸 슬기양이 재학 중인 대구대(총장 홍덕률)가  故 한주호 준위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솔선수범 정신을 기리며 지난 3월 30일부터 사범대학 2호관 1층에 임시 분향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슬기양은 이 대학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2학년에 재학 중이다.

임시 분양소에는 홍덕률 대구대 총장, 이상기 대구대 사범대학 학장, 김용식 대구대 학군단(제145 학생군사 교육단) 단장과 110여명의 학군 후보생 그리고 재학생과 지역민들이 분향을 했으며, 영결식 당일인 4월 3일까지 분향을 희망하는 재학생과 지역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분향소를 찾은 대구대 학군 후보생 신호석씨(23세)는 “한 준위는 사명감이 무엇인지, 책임감이 무엇인지를 몸소 실천하고 보여준 이 시대 군인들의 모범이며 영웅이다”며 “이런 분이 나와 같은 대한민국 군인이라는게 너무 자랑스럽고 나도 이 분처럼 훌륭한 군인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또 슬기양의 단짝 친구인 이해윤(영어교육과 2학년, 19세, 여)씨는 “아버지가 소말리아전에 참여하고 UDT 소속이라는 것을 친구들에게 항상 자랑스럽게 말했는데, 이번 일로 슬기가 너무 슬퍼하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며 “예전처럼 항상 웃는 얼굴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옆에서 작으나마 힘이 돼주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대는 故 한 준위의 희생정신과 솔선수범 정신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아버지를 잃은 슬기양이 슬픔을 빨리 극복해 예전처럼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대학생활 동안의 등록금과 기숙사비 전액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