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40 (금)
[인 물]김남훈 강원대 산림과학연구소장 외
[인 물]김남훈 강원대 산림과학연구소장 외
  • 교수신문
  • 승인 2010.03.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훈 강원대 산림과학연구소장(51세, 산림바이오소재공학과·사진)이 최근 2010 한국목재공학회 학술대회에서 학술대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그동안 목재공학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학술발표 활동, 다수 국책사업 수행 등을 통해 국내 목재공학분야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김동수 부경대 교수(56세, 양식학과·사진)가 지난 15일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 교수는 유전자변형생물체에 대한 안전성을 검증하고 위해성 관리 및 평가 기반수립, 평가모델 시료개발 및 계통 확립 등의 연구를 통해 관련 기술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김현옥 계명대 교수(56세, 무용학과·사진)가 최근 대한무용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머스 커닝험의 안무 바이패드에 관한 연구’ 논문을 써서 이번 상을 받았다. 김 교수는 지난 1992년부터 계명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랜달 크로즈너 미국 시카고대 교수(사진)가 연세대 강단에 선다. 연세대는 2010학년도에 랜달 크로즈너 교수를 상경대학 경제학부 석좌교수로 초빙했다고 밝혔다. 크로즈너 교수는 연세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1학기에 성태윤 교수와 화폐금융론을 공동강의하고 특강 등을 맡는다. 크로즈너 교수는 하버드대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미국 부시 대통령경제자문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