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4 17:21 (월)
[새얼굴] 박충년 전남대 여수캠퍼스 부총장 취임 외
[새얼굴] 박충년 전남대 여수캠퍼스 부총장 취임 외
  • 교수신문
  • 승인 2010.03.0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충년 전남대 여수캠퍼스 부총장 취임

박충년 전남대 교수(55세, 신소재공학부·사진)가 3일 전남대 여수캠퍼스 부총장으로 취임한다. 전남대는 3일 여수캠퍼스에서 박 신임 부총장 취임식을 연다고 밝혔다.
박 신임 부총장은 “알찬교육을 통해 여수캠퍼스가 명실 공히 전남대의 한 축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에 따른 과감한 변화와 혁신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 부총장은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 역시 대학의 중요한 사명 중 하나”라며 “여수캠퍼스와 광주캠퍼스는 지리적 조건뿐만 아니라 심리적 거리 때문에 기대만큼 소통과 교류를 활발하게 진척시키지 못하고 있다. 두 캠퍼스의 중개자로서 모든 분야에서 만남과 소통, 그리고 상호 협력의 굳건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 부총장은 지난 1984년 전남대 교수로 임용된 후 공과대학 금속공학과장, 학생처 부처장, 교육발전연구원장, 교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수소에너지학회 회장, 대한금속재료학회 기술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곽동철 교수, (사)한국대학도서관연합회 회장 재선

곽동철 청주대 교수(55세, 문헌정보학과·사진)가 지난달 26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열린 (사)한국대학도서관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재선됐다. 임기는 오는 2011년까지다.
곽 회장은 취임사에서 “임기 중 대학도서관진흥법 제정, 대학도서관 선진화 사업, 대학도서관 상호협력 강화, 대학도서관 구성원의 권익 향상, 대학도서관 평가 체제 확립 및 시행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대학도서관연합회는 국공립대학도서관협의회를 비롯해 한국사립대학교도서관협의회, 한국전문대학도서관협의회가 함께 설립해 운영하고 있는 단체다.
곽 회장은 청주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한국문헌정보학회 부회장, 한국도서관협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