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8:55 (화)
[총장] 김승택 교수, 충북대 총장임용후보 당선 외
[총장] 김승택 교수, 충북대 총장임용후보 당선 외
  • 교수신문
  • 승인 2010.03.0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택 교수, 충북대 총장임용후보 당선

김승택 충북대 교수(57세, 의학과·사진)가 제9대 총장임용후보자로 당선됐다. 지난달 25일 열린 투표에서 김 교수는 총 927표 중 569표(득표율 63.21%)를 얻어 총장임용후보자로 최종 당선됐다.
김 교수는 “학교발전을 위해 비판적인 의견을 꼼꼼히 챙기고, 건설적인 의견을 과감히 받아들이겠다. 특히 경쟁후보자의 대학발전을 위한 탁견도 같이 구현하도록 하겠다”며 “총장으로 재직하게 되면 4년 임기동안 가족 모두를 반가운 벗으로 여기고 귀하게 대접하며 우리대학을 국토의 중심에서 세계로 비상하는 대학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대구예술대 총장에 김정길 전 매일신문 부사장 선임

김정길 전 매일신문 부사장(65세·사진)이 지난달 26일 대구예술대 총장으로 선임됐다. 학교법인 유신학원 재단이사회(이사장 이희영)는 이날 김 전 부사장을 대구예술대 제8대 총장으로 추대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총장은 “예술분야 특성화 대학인 대구예술대에서 예술인들이 세계로 뻗어 나가도록 명문 사학으로 키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신임 총장은 경북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매일신문 주필과 부사장, 대구문화예술회관장, 대구외국어대 재단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매일신문 명예주필, 대구노사정위 부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서만철 교수, 공주대 총장임용후보 선출

서만철 공주대 교수(55세, 지질환경과학과·사진)가 제6대 총장임용후보자로 선출됐다. 공주대는 최근 총장임용후보자 추천선거 결과 서 교수가 총장임용 1위 후보자로 뽑혔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공주대를 글로벌 자립형 선도대학과 동아시아 허브대학으로 발전시켜 한국의 중심대학으로 비상하도록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 교수는 지난 1991년부터 공주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자연과학대학장, (사)한국문화재보존과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