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55 (토)
[대 학]고려대 외
[대 학]고려대 외
  • 교수신문
  • 승인 2010.02.2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총장 이기수)는 최근 공주교대와 사범대학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양 대학은 교육 및 학술연구 교류를 확대하고 경쟁력 있는 분야를 효율적으로 연계, 활용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하는 한편 교육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학점교류 △교육과정 공동운영 △해외인턴십 공동협력 △교육연구 시설 및 장기 공동활용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서울여대(총장 이광자)는 지난 17일과 18일, 22일과 23일 2회에 걸쳐 신입생을 대상으로 기숙형 사전교육을 시행했다. 기숙형 사전교육은 서울여대가 시행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바롬교육의 일환이다. 서울여대는 “사전교육을 통해 신입생들이 자긍심을 갖고 알찬 대학생활을 위한 설계를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성결대(총장 정상운)는 지난 18일 법무부와 외국인유학생 등 우수 전문인력 체류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법무부는 서울지역 10개 대학을 선정해 대학과 법무부간 쌍방향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유학생 현장참여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한다. 정상운 총장은 “앞으로 이민학 관련 강연 및 세미나 개최, 외국인 유학생 인턴십 등을 통해 외국인이 공부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북대(총장 서거석)는 지난 17일 2010년 1학기 글로벌리더 프로젝트 교환학생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전북대는 2008년부터 매년 해외 교환학생 파견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자매결연 대학에 학생들을 파견하고 있다. 올해 참여하는 학생은 지난해 같은 학기 153명보다 늘어난 200명이다. 전북대는 “국제화 마인드 형성과 어학실력 향상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포스텍(총장 백성기)은 지난 16일 대학 연구역량 강화와 신진 연구인력 육성을 위해 ‘청암 Graduate 펠로우십’과 ‘Postdoctoral 펠로우십’을 제정하고 대상자 22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청암 Graduate 펠로우십은 포스텍 석박사 통합과정 및 박사과정 입학생 중 우수학생을 선발, 3년간 매년 최대 2천500만원을 지원한다. Postdoctoral 펠로우십은 신임 박사후연구원을 대상으로 우수 연구자를 선정해 매년 2천만원의 연구장려금을 2년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