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5 18:46 (금)
[학회장]이상목 교수, 대한실험동물협회 초대회장 외
[학회장]이상목 교수, 대한실험동물협회 초대회장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9.08.3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목 교수, 대한실험동물협회 초대회장

이상목 건국대 교수(56세, 수의학과·사진)가 대한실험동물협회 초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대한실험동물협회는 최근 서울대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이 교수를 초대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협회에는 실험동물 분야 산·학·연 전문가와 바이오 기업 관계자 등이 참여하며, 바이오산업 발전에 필요한 실험동물의 안전성, 윤리성에 관한 학술연구와 교육, 기술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회장은 건국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교무처장, 대외협력처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실험동물협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남현 교수, 한국서양문화사학회 회장에

김남현 관동대 교수(53세, 사학과·사진)가 최근 한국서양문화사학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신임 회장의 임기는 3년이다.
한국서양문화사학회는 지난 1998년 설립해 한국연구재단 등재부호지인 ‘서양사학연구’를 간행하고 있다. 김 회장은 중앙대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관동대 교무처장, 박물관장 등을 역임했다.

오재호 교수, KSCA 회장 선출

오재호 부경대 교수(56세, 환경대기과학과·사진)가 한국슈퍼컴퓨팅센터협의회(KSCA) 회장으로 선출됐다. 오 신임 회장의 임기는 2년이다.
KSCA는 지난 2001년 발족된 공공슈퍼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현재 기상청, 서울대 등 15개 기관과 대학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 회장은 기상청 기상진기술개발사업 단장, 한국기상학회 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