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50 (목)
7월의 대학 일정
7월의 대학 일정
  • 김봉억 기자
  • 승인 2009.06.2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교협, 1~3일 하계 대학총장세미나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배용 이화여대 총장)는 오는 1일부터 사흘간 제주 신라호텔에서 ‘대학경쟁력 기반 조성 전략’이라는 주제로 2009년도 하계 대학총장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첫째 날에는 미국 대학의 경쟁력 강화 전략(몰리 코벳 브로드 미국교육협의회장)과 한국 대학의 경쟁력 강화 전략(김신복 서울대 부총장)을 주제로 기조 강연이 두 차례 열린다. 둘째 날 오전에는 대학입학전형업무 주요 추진 사항과 대학평가 추진계획을 대교협 관계자가 보고하고 오영교 동국대 총장은 대학자체평가 시범대학 운영 사례를 발표한다. 오후부터 세미나의 본격 일정이 진행된다. 대학총장들은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7개 특별위원회별로 분과회의가 열린다. 대학자율화(발표 박종렬 대교협 사무총장), 대학재정(송기창 숙명여대 교수), 법학전문대학원(장재옥 중앙대·정용상 동국대 교수), 국공립대학 발전(반상진 전북대 교수), 사학법(이시우 서울여대 교수), 대학평가(배호순 서울여대 교수), 국제화(권선국 경북대) 교수)가 그 주제다.

사립대재정관리자協, 1~3일 하계세미나


전국사립대학재정관리자협의회(회장 이기형 성균관대 예산기획팀장)는 오는 1일부터 사흘간 제주에서 하계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개정을 앞두고 있는 ‘사학기관 재무회계 특례규칙’과 ‘글로벌 경제위기에 따른 세제 개편방향’ 등을 주제로 교육과학기술부 관계자와 이준규 경희대 교수(법학전문대학원), 김영환 대주회계법인 부회장이 발표한다. 또 2010년 1월1일부터 시행이 확정된 ‘전자발행 세금계산서 도입’에 대한 실무교육도 한다. 특히 올해 협의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이길여 경원대 총장이 ‘대학경영 리더십’을, 박준현 삼성증권 사장은 ‘저금리시대의 대학자금운용’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전국기획처장協, 8일부터 하계세미나


전국대학교기획처장협의회(회장 김민구 아주대)는 8일부터 사흘간 제주에서 2009년 하계세미나를 개최한다.
최수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선진화정책관이 ‘사립대 구조조정 방안’ 등 주요 교육정책과 관련해 설명을 가질 예정이며 임채민 지식경제부 제1차관은 ‘신성장동력과 대학의 역할’을 주제로 초청강연을 한다. 서은경 전북대 기획처장은 ‘대학자체평가 실시 사례’를 발표하며, 중앙일보 평가팀장과 협의회 평가단은 대학종합평가와 관련한 강연도 할 계획이다.

한예종은 어디로…13일 총장 선거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는 오는 7월 13일 황지우 전 총장 후임을 뽑는 총장 선거를 실시한다. 김남윤 음악원장, 박종원 영상원장, 임웅균 음악원 교수, 허영일 전 무용원장 4명이 총장 후보자로 등록했다. 이들은 오는 6~7일 서초동 교사와 석관동 교사에서 소견 발표회를 연다. 한예종 교수협의회와 학생비상대책위원회, 동문회 등으로 구성된 ‘한예종 감사사태 대응 연석회의’는 지난 23일 기자회견을 열고 “차기 총장 선출과 임명은 정치적 이해에 상관없이 투명하게 진행돼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