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4:45 (금)
[새얼굴]이종욱 교수, 서강대 신임총장 선임 외
[새얼굴]이종욱 교수, 서강대 신임총장 선임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9.05.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욱 교수, 서강대 신임총장 선임

이종욱 서강대 교수(63세, 사학과·사진)가 서강대 신임 총장으로 선임됐다. 서강대는 지난달 28일 이사회를 열고 총장추천위원회에서 추천한 3명의 총장 후보 중 이 교수를 13대 총장으로 선임했다. 이 교수는 이에 따라 서강대 첫 모교출신 총장이 됐다.
이 신임 총장은 “예수회 교육이념과 교육프로그램에 의한 공부하는 대학, 차별성 있는 인재양성에 중점을 둔 ‘특별한 서강’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총장은 서강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박물관장, 교무처장, 연구처장, 인문과학연구원장 등을 역임했다. 교육인적자원부 기초학문육성위원회 위원, 문화재청 문화위원 등을 지냈고 최근 한국고대사탐구회를 창립했다. 취임식은 오는 6월 29일 열린다.

이정무 한라대 총장 재선임

이정무 한라대 총장(68세·사진)이 재선임됐다.
학교법인 배달학원은 지난달 29일 이사회를 열고 이 총장을 6대 총장으로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총장의 새로운 임기는 이달 31일부터 시작되며 4년간이다.
이 총장은 영남대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고 13대·15대 국회의원, 한국체육대 총장, 대한체육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류홍수 교수, (사)한국수산과학회 초대회장 선출

류홍수 부경대 교수(59세, 식품생명공학부·사진)가 지난달 24일 열린 사단법인 한국수산과학회 창립총회에서 초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수산과학회는 한국수산학회와 한국양식학회를 통합해 새롭게 출범한 학회다. 연구자들은 수산분야 학회 통합을 계기로 융합 연구가 활성화돼 수산과학분야 교육, 연구 및 산업발전이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 초대회장은 지난 1996년부터 부경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필리핀 농수산부수산청 수산가공기술고문, 한국식품영양과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