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5:40 (목)
[인물]김혜영 성신여대 부총장 외
[인물]김혜영 성신여대 부총장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9.05.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혜영 성신여대 부총장(62세, 식품영양과·사진)이 최근 2009 과학기술진흥유공자 교육과학기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1월 (사)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회원 단체에서 후보를 추천 받아 수상자를 선정했다. 연합회에는 27개 여성과학기술단체와 2만3천여명의 회원이 소속돼 있다.

박강철 조선대 교수(63세, 건축학부·사진)가 문화재청 문화재위원으로 선임됐다. 박 교수는 이에 따라 2년 동안 문화재 보존관리 및 활용에 관한 각종 사항을 조사하는 역할을 맡는다. 박 교수는 또 문화재청 민속문화재분과 위원에 재위촉 돼 직위를 겸한다.

박재훈 포스텍 교수(45세, 물리학과·사진)가 최근 한국물리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방사광을 이용한 물성 연구토대를 마련하는 한편 해외 저명학술지에 우수논문을 발표하는 등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태주 부산대 교수(59세, 사회환경시스템공학부·사진)가 최근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춘계발표회에서 학술상을 받았다.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장을 맡고 있는 박 교수는 2012년 국제 물 행사를 부산시에 유치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다양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변재현 경상대 교수(49세, 산업시스템공학부·사진)가 지난달 25일 열린 한국품질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네모시그마 논문상을 수상했다. 네모시그마 논문상은 지난 1년간 학회에 발표한 경영혁신 논문 중 최우수 논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변 교수는 논문에서 6시그마 혁신활동 재무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