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8 16:10 (월)
[인물]강홍석 전주대 교수 외
[인물]강홍석 전주대 교수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9.04.2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홍석 전주대 교수(53세, 나노신소재공학과·사진)가 지난 19일 대한화학회가 주관하는 2009년 입재 물리화학상을 수상했다. 입재 장세헌 교수가 후학을 위해 기증한 기금으로 마련한 입재 학술상은 대한화학회 물리화학분과에서 연구성과를 거둔 학자 한 명을 1년에 한 번 선정해 시상한다. 강 교수는 “우리나라 물리화학계를 대표하는 학자로 책임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동호 한림대 대학원장(62세, 정보통계학전공·사진)이 지난 21일 42회 과학의 날을 맞이해 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교육과학기술부가 수여하는 과학기술진흥유공자로 선정됐다. 박 원장은 신뢰성이론 분야에서 세계적인 연구업적을 통해 국제적 위상을 제고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박의범 강원대 교수(61세, 무역학전공·사진)가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처음 시행하는 지속경영인증사 자격을 획득했다. 지속경영인증사는 △지속가능한 경영전략과 이론 △지속경영보고서 작성과 인증실무에 대한 감정절차 등을 통해 지속경영보고서를 작성하고 전문가 자격을 인증하는 제도다. 박 교수는 “앞으로 전공과 접목한 연구교육, 한국기업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필순 제주대 석좌교수(73세·사진)가 한국인 최초로 광생물학 분야 최고 권위를 상징하는 핀센메달(Finsen Medal)을 받는다. 국제광생물학회연맹은 송 석좌교수를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6월 18일 독일에서 열린다. 국제광생물학회연맹은 관련 분야 최우수 연구자를 선정해 4년마다 메달을 수여한다. 현재까지 수상자는 30여명이며, 아시아에서는 일본에서 3명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