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05 (금)
[총장소식]최호준 교수, 경기대 총장 선출 외
[총장소식]최호준 교수, 경기대 총장 선출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9.04.2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호준 교수, 경기대 총장 선출

최호준 경기대 교수(63세, 행정학과·사진)가 경기대 신임 총장으로 선출됐다. 경기대는 지난 13일 이사회를 열어 최 교수를 8대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경기대 총장추천위원회는 지난 3일 최 교수를 비롯해 이재은 경제학과 교수, 임창열 전 경기도지사 등 3명을 총장후보로 추천했다. 이번 총장선거에는 21명이 지원했다.
최 신임 총장은 연세대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고 경기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학생처장, 행정대학원장, 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최 총장의 임기는 오는 5월 1일부터 4년간이다.

안영섭 교수, 목포해양대 총장임용후보자 선출

안영섭 목포해양대 교수(54세, 해상운송시스템학부·사진)가 목포해양대 총장임용후보자로 선출됐다. 목포해양대는 지난 16일 총장임용후보 추천 재선거 결과 안 교수가 1위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안 교수는 유효투표수의 57%를 얻어 총장임용후보로 선출됐다. 대학 측은 안 후보와 2위 후보를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에게 총장임용후보로 추천할 예정이다.
안 후보는 지난 1993년부터 목포해양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해상운송시스템학부장, 산학연기술지원센터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재)한국항로표지기술협회 이사를 맡고 있으며 한국전자파학회, 해양환경안전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상용 부산교대 신임 총장 취임식 열려

김상용 부산교대 신임 총장(57세, 체육교육과·사진) 취임식이 지난 17일 열렸다.
이날 취임식엔 교수, 학생 등 구성원이 참석했다.
김 신임 총장은 취임사에서 “정부는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립대를 법인화하고 대학간 통폐합을 시도하고 있다. 이런 변화에 우리 대학이 자유로울 수는 없다”며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총장은 이를 위해 국제화 수준을 올리는 한편 부산광역시교육청과의 협조를 이끌어 내겠다고 전했다.
김 총장은 지난 1982년부터 부산교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학생생활연구소장, 대학발전기획단장, 체육교육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오는 2013년 3월 말까지 4년이다.

장병집 교수, 충주대 총장 취임

장병집 충주대 신임 총장(56세, 경영학과·사진)이 지난 20일 취임하고 4년 임기에 들어갔다. 장 신임 총장은 “무한경쟁 시대에 앞서가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경영원리를 실무에 접합하고, 충주대의 가능성을 발전적 가치로 실현해 세계화, 국제화를 이뤄내는 총장이 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장 총장은 이어 “학내 구성원이 대학발전에 대한 기대와 비전이 큰 만큼 교직원의 의견을 수용해 꿈과 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대는 오는 2010년 3월 일반대학 전환을 목표로 지난 2월 일반대학 전환 신청서를 교육과학기술부에 제출했다.
장 총장은 지난 1986년부터 충주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인문사회과학부 학부장, 산학협력단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