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5 (금)
[인물]박용태 서울대 교수 외
[인물]박용태 서울대 교수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9.04.2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태 서울대 교수(54세, 산업공학과·사진)가 기술혁신경영 분야 세계 50대 연구자로 선정됐다. 세계적 학술지 발행기관인 엘시비어(Elsevier)와 기술경영분야를 관리하는 IAMOT는 최근 5년간 연구 성과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50여명의 연구자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이달 중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다.

박종철 순천대 교수(54세, 한약자원학과·사진)가 최근 (사)한국김치협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사)한국김치협회는 농림수산식품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김치 세계화와 국내 김치산업 육성발전을 위해 지난 2005년 설립했다. 박 교수는 현재 김치사업단 순천대센터장을 맡고 있다.

박 철 한국외대 총장(사진)이 지난 18일 태국 치앙마이라차팟대학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치앙마이대학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교육과 인재개발에 리더십을 보인 박 총장의 공로를 높이 사기 때문에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치앙마이대는 태국 제2의 국립대로, 현재 5개 단과대학과 대학원으로 구성돼 있고 2개 캠퍼스에 1만5천여명이 재학 중이다.

 
우종춘 강원대 교수(56세, 산림경영·조경학부·사진)가 농림수산식품 과학기술위원으로 위촉됐다. 농림수산식품 과학기술위원회는 농수산업 관련 정부 정책방향을 조율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우 교수는 기후변화 대응기술, 환경복원 연구 등에 대한 정책자문 및 심의활동을 할 계획이다.

홍원기 포스텍 정보통신대학원장(50세, 컴퓨터공학과·사진)이 최근 ‘올해의 21세기 대상’ 기술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1세기대상은 지난 1986년 21세기 경영인 클럽 창립 기념으로 제정됐다. 홍 교수는 전세계적으로 통신망 운용관리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