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4:25 (수)
[총장]박명재 차의과대 총장 취임식 외
[총장]박명재 차의과대 총장 취임식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9.03.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명재 차의과대 총장 취임식 열려

차의과대(구 포천중문의과대)는 지난 18일 박명재 신임 총장 취임식을 열었다.
박명재 신임 총장은 취임사에서 “풍부한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폭넓고 열린 리더십을 보여 대학 경쟁력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며 “차의과대를 의과학 분야 연구중심대학으로 키우고 한국 최초 노벨의학상 수상 꿈을 우리 대학에서 성취하고 싶다”고 말했다.
차의과대는 지난 3월1일자로 교명을 바꾸면서 제2개교를 선포하고 1대1담임교수제, 기초의학 및 임상의학 통합교육 등 특화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7대 총장으로 취임한 박 신임 총장은 행정자치부 장관을 역임했다.

 

정상옥 박사, 동방대학원대 총장 연임

정상옥 동방대학원대학교 총장(64세·사진)이 2대 총장으로 연임돼 최근 연임식을 갖고 새로운 임기를 시작했다.
정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초대총장으로 재임시 하고자 했던 일들을 하루 빨리 마무리 짓고자 한다”며 중장기 발전계획인 ‘동방 비전 21전략’을 제시했다. 전략은 구체적으로 △학과공간을 초월한 연계 교육과정 편성·운영 △교육환경 개선사업 추진을 통한 캠퍼스 확충 △교육 서비스 강화 △자체평가 시스템 구축을 위한 평가위원회 설립 등을 담고 있다.
정 총장은 중국 산동대에서 문학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계명대 서예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재단법인 예문와 이사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백석대-백석문화대학-백석예술대학 연합 총장취임식

3개 대학 연합 총장취임식이 열렸다. 하 원 백석대 총장, 고영민 백석문화대학 총장, 김기만 백석예술대학 총장 취임식이 지난 20일 열렸다.
하 원 백석대 신임 총장은 조선일보 기자, 스포츠조선 대표 등을 역임했다. 고영민 백석문화대학 신임 총장은 월간 목회 편집국장, 백석대 신학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김기만 백석예술대학 신임 총장은 백석문화대학 학장, 백석예술대학 학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