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0:25 (수)
[대학] 공주대/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외
[대학] 공주대/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8.11.1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총장 김재현)는 지난 13일 한국점자도서관과 시각 및 독서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공주대는 한국점자도서관과 협력해 시각 및 독서 장애학생들을 위한 학습 대체자료와 교양도서를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총장 이승헌)은 지난 7일 뇌활용 지식융합센터 기공식을 가졌다. 이승헌 총장, 존 그루질리아 응용신경과학학회장 등 내외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행사에서 이승헌 총장은 “뇌활용 지식융합센터는 30년 간의 뇌활용 연구와 뇌교육 세계화의 산실이 될 것이다. 앞으로 뇌 관련 해외 석학들과 활발한 연구 활동으로 21세기 뇌융합의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는 지하 1층과 지상 5층, 연면적 1천700평 규모로 조성됐고 뇌 전문 도서관, 세미나실, 뇌파측정실 등의 제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청주대(총장 김윤배)는 지난 11일 농협중앙회 충북농협지역본부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9천만원을 전달 받았다. 이종환 충북농협지역본부장은 이날 김 총장을 만나 대학 발전에 써달라며 기금을 전달했다.

한국교원대(총장 권재술) 환경학교육연구소는 18일부터 20일까지 제1회 환경교육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학계 전문가와 정부기관 관계자, 대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하고, 환경교육과 문화의 관점에서 환경문제를 생각해보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남영숙 환경학교육연구소장(환경교육과)은 “환경교육을 문화적으로 접근하는 국내 최초의 교육행사로, 누구나 쉽게 환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