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30 (금)
[학회장 소식]한국지구물리·물리탐사학회장에 서만철 교수 외
[학회장 소식]한국지구물리·물리탐사학회장에 서만철 교수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8.10.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구물리·물리탐사학회장에 서만철 교수

서만철 공주대 교수(53세, 지질환경과학과)가 최근 열린 한국지구물리·물리탐사학회 추계 정기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지구물리·물리탐사학회는 기존의 대한지구물리학회와 한국물리탐사학회를 통합해 구성했으며 서 신임 회장은 통합 후 열린 첫 정기총회에서 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서 회장은 지난 1991년부터 공주대에 재직하면서 대한지질학회 이사, 한국유네스코 국제기념물 유적위원회 집행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문화재청 문화재위원회 전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산삼학회 회장에 한상섭 교수

한상섭 강원대 교수(61세, 산림자원학부)가 지난 11일 열린 한국산삼학회 정기총회에서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한 신임 회장의 임기는 2년이다. 한국산삼학회는 지난 2001년 창립해 한국산삼의 보존, 발굴 및 증식과 관련한 학회활동을 하고 있다. 매년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학회지를 발간하고 있다.
한 회장은 지난 1982년부터 강원대에 재직하면서 임과대학 학장, 한국임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교총 고등교육정책특위 부위원장에 이동형 교수

이동형 한밭대 교무처장(49세, 산업경영공학과)이 최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고등교육정책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 교수는 오는 2010년 2월까지 부위원장을 맡아 고등교육정책 전반에 대한 의제를 검토하는 한편 대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 부위원장을 비롯해 한국교총 고등교육정책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허윤근 충남대 교수, 노종희 한양대 교수, 박종률 전남대 교수, 하윤수 부산교육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