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00 (금)
세계해사대 이사에 오거돈 총장 외
세계해사대 이사에 오거돈 총장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8.06.1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해사대 이사에 오거돈 총장

오거돈 한국해양대 총장(61세, 행정학·사진)이 지난 10일 세계해사대 이사로 취임했다. 재임기간은 2년이다. 세계해사대는 UN산하 국제해사기구(IMO)가 해사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1983년 스웨덴 말뫼에 설립한 석사과정의 해사전문교육기관이다. 그동안 2천3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오 신임 이사는 해양수산부 장관, 부산시 체육지원담당관, 대통령직속 중소기업특위 위원 등을 역임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에 임동오 교수
 
임동오 목포대 전 교수(67세, 경영학·사진)가 한국사학진흥재단 제8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제7대 김학민 이사장의 사퇴 이후 4개월 동안 이사장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되다 지난 5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이 임명했다. 임 신임 이사장은 한국교육단체총연합회 정책조정위 위원장, 전국 국립대학경영대학장(원장)협의회 고문 등을 역임했다. 한국사학진흥재단은 1989년 창립해 사립학교 교육환경 개선자금을 장기 저리로 지원하는 한편 연수 프로그램 시행, 사학재정과 관련한 통계 지표를 집계, 분석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경제학회 차기 회장에 김인준 교수

김인준 서울대 교수(61세, 경제학부·사진)는 지난 9일 한국경제학회 2008년도 차기 회장직인 수석부회장에 당선됐다. 김 차기 회장은 한국금융학회 회장, 금융발전심의위원회 위원장, 코리아 이코노미리뷰(The Korean Economic Review) 편집장 등을 역임했다.
김 회장은 공약에서 “한국경제 관련 우수 논문들을 모아 ‘올해의 논문상’과 ‘저술상’을 수여할 것이며, 한국 경제발전 50년사를 정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수산학회장에 류홍수 교수

류홍수 부경대 교수(59세, 식품생명공학부·사진)는 지난 9일 열린 수산학회 정기총회에서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오는 9월 1일부터 1년간이다. 류 신임회장은 오만과 필리핀 농수산부 수산청 수산가공기술고문을 역임하고, 한국식품영양학회와 한국수산학회 부회장으로 활동한 바 있다.
1955년 수산학의 발전 및 응용에 관한 연구 촉진과 학문발전을 위해 설립된 한국수산학회는 현재 전국적으로 750여명의 학회원이 활동 중이다.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장에 박순봉 교수

박순봉 건국대 교수(56세, 영어영문학부·사진)가 제9대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장으로 피선됐다. 임기는 2008년 6월1일부터 1년간이다. 박 신임 회장은 “국내외 여러 학회 및 기관과 교류협력을 통해 학회를 보다 활성화하고, 최우수 참여대학상 등을 제정해 학회 참여 동기를 부여하겠다”고 밝혔다. 박 신임 회장은 한국번역학회, 한국영어어문교육학회, 중원언어학회에서 이사로 활동했고, 건국대 인문대학장을 역임했다. 

 전엄봉 교수, 전국대학학생처장협의회장 연임

전엄봉 전국대학교학생처장협의회 회장(63세, 수원대 체육학부·사진)이 지난 3일에서 5일까지 2박3일간 제주도에서 열린 전국대학교 학생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차기 회장에 재추대 됐다. 전 회장은 1982년부터 수원대에 재직하면서 한국체육과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박종진 경성대 학생지원처장(55세, 체육학과)은 부산·울산·경남 지역 회장에 선출됐다. 전국대학교학생처장협의회에는 전국 국·공립대와 사립대 193개교가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