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25 (목)
[대학]원홍묵 선생 흉상 상지대에 세워져
[대학]원홍묵 선생 흉상 상지대에 세워져
  • 교수신문
  • 승인 2008.03.2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홍묵 선생 흉상 상지대에 세워져

상지학원은 지난 19일 설립자 원홍묵 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한 ‘원홍묵 선생 흉상 제막식’을 상지대 교정에서 진행했다. 원홍묵 선생은 지난 1962년 재단법인 청암학원(현 상지학원)을 설립하고 초대 이사장을 맡았다.
청암 원홍묵선생 흉상건립 추진위원회는 “원홍묵 선생의 창학정신을 기리고 대학민주화를 확고히 한 상지학원이 구성원과 지역 시민의 힘을 합해 중부권 명문사학으로 거듭난 것을 자축하고 발전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2월 상지학원 이사회 결의에 따라 상지대 개교기념일은 관서대 의숙 설립일인 6월 10일로 확정됐다.

창원대 개교 39돌 기념식

창원대(총장 박성호)는 지난 20일 개교 39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수오 전 창원대 총장, 안종성 창원대 총동창회 회장과 교직원, 재학생 등 내외 인사들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 박성호 총장은 장성진 교수(국어국문학과), 박순희 씨 등 장기근속 교직원 33명에게 표창장과 금배지를 전달했다. 또한 창원대와 보병 제39사단 간 학군교류협약 체결 및 열린 인문학강좌 개설에 기여한 공로로 오대식 소령과 김춘화 대위에게 감사장을, 창원대와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로 전서훈 삼광기계공업(주) 대표와 조인순 화신특수섬유휠타(주) 대표에게 최고경영인 상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