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35 (금)
[대학]강원대 외
[대학]강원대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8.01.01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총장 최현섭)는 지난 24일 강원발전연구원(원장 김정호)과 상호 공동발전 및 우호증진을 위해 산학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에 따라 학술행사 공동개최 및 학술과 연구에 관한 자료·정보 교환, 연구인력 상호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경상대(총장 하우송) 환경산림과학부는 최근 무림페이퍼(주)(대표이사 김인중)와 제지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슬러지를 이용한 상토 제조기술 개발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김철환 경상대 교수(환경임산학)는 무림페이퍼(주)로부터 2년간 1억8천여만원을 지원 받아 관련 기술 개발에 착수할 계획이다.

계명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센터장 양정혜)는 지난 26일 ‘여성을 위한 성공창업세미나’를 열고 창업정보를 비롯해 창업 아이템, 여성 창업 성공사례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김영문 계명대 교수, 임현철 영남외식연구소 소장 등이 참석했다.

동국대(총장 오영교)는 지난 21일 (주)엘트로닉스(대표이사 신명철)와 ‘수동 밀리미터파 은닉물체 감지장치 기술실시 및 상용화 계약 체결식’을 열었다. 이번에 이전한 기술은 이진구 교수(전자공학과) 연구팀이 발명한 기술로, 동국대는 기술 이전을 통해 기술료로 8억4천만원의 수입을 거뒀다. 박형무 산학협력단장은 “이번에 체결된 계약은 각종 보안관련 제품생산에 노하우가 많은 기업과 대학의 최우수 연구소가 결합된 사례”라고 강조했다.

삼육대(총장 서광수) 교직원 자원봉사단과 학술교류를 위해 삼육대를 방문한 나이지리아 뱁콕대(Babcock University) 총장 일행은 지난 25일 서해안을 찾아 기름제거 작업에 나섰다. 삼육대 총학생회 주관으로 추진된 봉사활동에는 서 총장을 비롯해 교수와 직원 60여명이 참석했다.

순천대 남도문화연구소(소장 이상구)는 지난 27일 ‘지리산권 문화, 무엇을 연구할 것인가’를 주제로 동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상구 남도문화연구소장은 “지리산권문화연구의 학문적 내실화를 도모하고 연구 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사회적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학술대회에는 조계중 순천대 교수, 장원철 경상대 교수 등이 발표자 및 사회자로 참석했다.

영남대(총장 우동기)는 지난 26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안윤식)와 사회공헌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 인력양성을 비롯해 긴급구호활동 및 기타 인도주의 활동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사회적 약자 지원활동 및 모금활동, 전문인력 양성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외대(총장 박철)와 포스코 청암재단(이사장 이구택)은 지난 24일 오전 한국외대에서 장학사업 및 포스코 아시아지역학센터 설립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아시아지역 전문가 양성사업 공동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