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20 (금)
[대학]계명대 외
[대학]계명대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7.12.2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총장 이진우)는 지난 18일 지하 2층, 지상 5층, 연면적 4천485평 규모로 2년여에 걸쳐 완공된 국제교육센터 기공식을 열었다. 동시통역실, 전용 어학·멀티미디어실 등 국제교육전문시설을 갖춘 국제교육센터는 어학교육을 비롯해 외국인을 위한 한국문화교육 공간으로 활용된다.

동신대(총장 정기언) 교직원과 총학생회 등 150여명으로 구성된 동신대 자원봉사단은 지난 21일 해양오염 사고가 발생한 충청남도 태안반도에서 방제작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정영옥 동신대 학생능력개발처장은 “학생, 교직원 할 것 없이 방학과 동시에 태안 어민들의 고통을 나누고자 뜻을 모으게 됐다”고 말했다.

목포해양대(총장 신철호)는 지난 20일 (주)C&중공업(대표이사 임갑표)과 산학협력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해양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이번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학술정보 상호교환 △산학공동연구 실행 △세미나, 교육시설 등을 통한 인력 프로그램 공유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부산대(총장 김인세)는 최근 KBS부산방송총국과 공동으로 부산시민대학을 개설해 2008년 3월 문을 열기로 하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부산시민대학은 양 기관이 협력해 준비하는 ‘열린대학’으로, 인문학과 여성학, 부산학 등의 강의를 마련할 예정이다. 소정의 학점을 이수하면 두 기관장이 발행하는 졸업장을 수여한다.

영남대(총장 우동기)는 지난 20일 (주)화성산업에 재직 중인 영남대 토목공학과 동문 30여명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400만원을 장학기금으로 전달 받았다. 이날 참석한 이들은 “시작은 미미하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토목공학과 동문 전체로 학과장학금 모금활동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대 토목공학과 학과 장학기금은 총 3억원으로, 내년부터 이자수익을 활용해 매학기 1천200만원의 장학금을 재학생들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인하대(총장 홍승용)는 지난 20일 (주)무영건축으로부터 학교발전기금 2억여만원을 전달 받았다. 이날 열린 기금 전달식에서 안길원 (주)무영건축 회장은 “로스쿨 유치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홍승용 총장은 “오늘 발전기금은 인하대에 기부문화가 싹트고 뿌리 내릴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조선대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센터장 윤성명) 개소식이 24일 열렸다.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는 해양수산부 50억원, 전라남도 17억5천만원 등 총 100억원을 투입해 3년여 간의 공사 끝에 완공됐다. 조선대는 “해양생물연구센터 개소에 따라 해양생물 유래 신기능성 식품 개발 및 수산식품의 고부가가치화, 해양 천연물 신의약 개발 등 다양한 해양생물 연구의 중심축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림대(총장 김중수)는 지난 20일 강원발전연구원(원장 김정호)과 지역 현안 문제에 공동 대응하고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 발전과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에 따라 △기후변화에 대한 정책적·기술적·경제적 대안 공동연구 △교육·연구 장비 및 시설 공동이용 △지역전략산업 발굴·기획·육성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