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20 (금)
[대학]강원대 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단 외
[대학]강원대 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단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7.08.2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 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단(단장 민경원)은 지난 24일 최현섭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산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대 산학협력중심대학 가족회사 기부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이날 수여한 장학금은 강원대 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단 가족회사의 산학협력에 의한 기부금으로 조성된 것으로, 38명의 성적우수 학생들에게 총 5천694만5천원이 수여된다.
경상대(총장 조무제)는 지난 23일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서를 통해 △산업현장 경영·기술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상호 연수 및 인력교류 △보유시설·장비 공동 활용 △학생 현장실습·취업 등 대학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광주과학기술원 국제환경연구소는 지난 22일 태국 출라본연구소(CRI)와 공동연구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환경 및 생명공학을 기초로 한 동남아 지역 환경문제 해결과 생명농업 분야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한편 학위논문 연구수행을 위한 산학연 공동지원 프로그램 구축, 공동학위제 운영 등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목포대 평생교육원(원장 김승현)의 청소년학 전공과목(6개)과 일반 교양과목(5개) 등 11개 과목이 최근 교육인적자원부에서 공고한 2007년도 제17차 학점은행제 학습과목 평가인정 계획에 따라 학위과정으로 최종 확정됐다. 이에 따라 목포대는 청소년학 학사학위 등 학위 취득에 필요한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을 2007년도 2학기부터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동신대(총장 정기언)가 한국전파진흥원(원장 최수만)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전파방송 보유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기술지식과 정보교류· 교육콘텐츠 공동 활용, 교육생 파견 등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양 기관은 또 전파방송 기술, 정책, 학술, 인력 양성 등에 관한 협조체계를 구축키로 했다.부경대(총장 목연수)는 지난 22일 총사업비 110억원, 연면적 9천203㎡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의 ‘부경미래관’ 건립식을 열었다. 오는 2008년 12월 완공될 부경미래관엔 국제회의장 등 국제교류 지원시설이 집중적으로 들어선다. 부경대는 “대학 국제화 역량 강화는 물론 전인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기숙대학 시스템을 도입해 고급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숭실대(총장 이효계)는 지난 20일 김득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으로부터 1억1천만원을 전달 받았다. 숭실대 법학과 출신인 김 회장은 “개교 11주년을 맞은 학교의 발전을 위해 써달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사)한국자원봉사협의회 공동대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운영위원,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발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창원대(총장 박성호)는 지난 14일 미국 브룩허번대(총장 샤론 블랙맨)와 학생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창원대 학생들은 브룩허번대에서 1년 동안 영어교육 및 전공과정을 이수하며 이는 학점으로 인정된다. 창원대는 이를 위해 지난 9일 20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장기어학연수단을 선발해 파견했다.
한림대(총장 김중수)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2박3일간 중국 칭다오에서 개교 25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시대의 대학교육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2007 하계 교수세미나를 개최했다. 김중수 총장을 비롯해 25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선 산업현장 및 국제시장에서 요구되는 교육의 역할과 대학발전을 위해 홍보, 학생취업, 재학률 등의 주제와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한일장신대(총장 정장복)는 21일 방학중 캠퍼스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완료하고 학생회관 리모델링 완공식을 열었다. 한일장신대는 여름방학 기간 동인 학생회관 휴게실을 비롯해 교직원 휴게실, 정보문헌관 휴식공간 등에 대해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다. 학교 측은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수시로 환경개선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