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45 (목)
"건국대 성균관대, 경영상태 AAA"
"건국대 성균관대, 경영상태 AAA"
  • 김유정 기자
  • 승인 2007.08.10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190개 사립대 경영상태 분석결과 발표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전국 4년제 190개 사립대 경영상태를 분석한 결과(2005학년도 기준) 건국대, 성균관대가 최고 등급인 트리플에이(AAA)를 받았다.

사학진흥재단은 8년 이상 재단에 결산서를 제출하고 학생수 1만명·자산규모 1천500억원 이상에 의과대와 공과대를 두고 있는 대학군을 대상으로 이번 조사를 시행했다.

건국대, 성균관대에 이어 연세대 고려대 아주대 울산대 인제대 등 5개 대학은 AAB 등급을, 경희대 이화여대 인하대 한양대 등 4개 대학은 ABB 등급을 받았다. BBB 군에는 계명대 단국대 대구가톨릭대 동국대 동아대 순천향대 영남대 원광대 조선대 중앙대 등 11개 대학이 포함됐다.

한편 사학진흥재단은 이번 경영분석 결과를 토대로 가톨릭대 건국대 고려대 성균관대 포스텍 한국기술교육대 한국항공대 한림대 세종대 건양대 국민대 대진대 삼육대 숙명여대 홍익대 등 18개 대학을 우수 학교로 선정했다.

사학진흥재단은 “대학 재정상태 건전성, 투자활동의 적극성, 재정활동 및 교육투자활동을 통한 성과 창출 정도 등을 기준으로 경영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들 18개 대학이 우수학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학별 경영분석 내용은 사학진흥재단 사립대학회계정보시스템(http://infor.sahak.or.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김유정 기자 jeong@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