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20 (토)
아시아시민사회포럼 9일
아시아시민사회포럼 9일
  • 교수신문
  • 승인 2007.08.0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회대학교 민주주의와 사회운동연구소(소장 조희연)에서는 아시아 시민사회와 관련된 학자, 활동가 및 관련 인사 초청을 통해 상황에 맞게 포럼을 열고 관련 분야의 주제를 논의하며 교류와 협력의 기회를 확대하는 <아시아시민사회포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8월 9일(목)은 아래와 같이 제7회 <아시아시민사회포럼>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은 Ekamol과 Kosum Saichan(태국, 치앙마이대) 교수 부부를 초청해 “태국의 민주화 과정과 NGO(시민사회)의 역할”이라는 주제에 대해 논의해보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 행 사 명 : 제7회 <아시아 시민사회 포럼>

            태국의 민주화 과정과 NGO(시민사회)의 역할

            - The democratization process in Thailand and the roles of NGOs(Civil Society)

◎ 초청인사 : Ekamol Saichan & Kosum Saichan(태국, 치앙마이대학)

◎ 강연일정 : 8월 9일 목요일(10:00~12:30)

◎ 강연장소 : 성공회대학교 승연관 4층 세미나실

◎ 주    관 : 성공회대학교 민주주의와사회운동연구소

◎ 주요내용 :

2006년 태국은 또 다시 군부 쿠데타를 겪고 정치적 불안정 상태에 놓여 있다. 이에 대해 일부에서는 민주주의 위기로 평가하기도 한다. 하지만 또 다른 일부에서는 좋은 쿠데타라는 평가와 함께 쿠데타가 오히려 민주화를 위한 요구에 응한 것으로 평가하기도 한다.

이러한 태국 상황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이에 대해 치앙마이 대학의 코슴(Kosum Saichan)교수부부는 태국의 민주화 과정을 짚어보고 현재 태국의 정치적 상황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살펴볼 것이다. 또한 태국의 민주화 과정에서 NGO의 역할은 무엇인가에 대해서도 점검할 것이다. 

◎ 행사문의 :

- 성공회대학교 민주주의와 사회운동연구소 연구실

  전화. 02-2610-4723 / 이메일. democracy@skhu.ac.kr

- 담당교수 : 이기호(연구부소장) / 송용한(연구실장)

 민주주의와사회운동연구소  소 장  조 희 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